본문 바로가기

이야기

효율적인 게임관리 방법(빈번한 포맷유저 추천)

파코즈에 제가 썼던 글을 백업 겸 블로그에 소개할 겸 올립니다.

 

 

이번에 소개할 팁은 미약하고 허접한 팁이지만 저 같이 포맷을 자주 하고

포맷 후 게임설치하고 업데이트  진행에도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며

가끔 게임 생각날 때 설치하는데 시간을 할 여 하는데 있어

정신적 피로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.

 

일단 게임을 할려면 그 게임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.

단 경로는 운영체제 주 파티션이 (ex: C 드라이브) 가 아닌 D,E 드라이브가 되어야 합니다.

고스트 백업 및 하드에서 윈도우 설치와 원리가 똑 같습니다.

 

제가 게임을 설치한 경로는 D:\Game Files 이 경로에 설치를 하였습니다.

던파,아바,스타2,워3,디아2,그라나도 에스파다가 설치되어있습니다.

 

설치하는것 까지는 모두 쉽게 할 수 있습니다.

중요한건 이 게임의 등록된 레지스트리 입니다.

 

보통 HKEY_CURRENT_USER , HKEY_LOCAL_MACHINE 이 경로에 레지가 등록되어 있습니다.

회사이름이나 게임이름으로 등록되어 있죠.

 

예로 설명하자면 던파같은 경우 던파 홈에 접속하면 무조건적으로 Ahanlab Online Security가 실행이 됩니다.


이 서비스는 던파와 아주 밀접하기 때문에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 Ahanlab과 DNF 경로값을

레지스트리 편집 매뉴에서 레지스트리 내보내기를 통해 레지값을 운영체제 파티션이 아닌 D,E 드라이브에

저장해 주시면 됩니다.

저 같은 경우 경로값을 알기쉽게 경로 그대로 이름을 지정해서 저장해 두었습니다.

HKEY_CURRENT_USER.Software.DNF

HKEY_CURRENT_USER.Software.AhnLab  이렇게 말이죠.

 

포맷 후에는 우선적으로 던파홈에 접속하여 Ahanlab Online Security 이 서비스를 먼저 설치 한 후

레지값을 차례대로 등록 하시면 게임을 새로 설치할 필요없이 패치가 됬다면 패치가 진행이 되면서 게임실행이 잘 됩니다.

꼭 그래야 하는건 아닐텐데 제가 생각하기로 영향을 줄 것 같아 이 순서를 지켜주고 있습니다.

 

다음 아바 같은 경우 Neowiz라는 회사 이름으로 레지값이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.

이 레지값을 위와 같이 레지스트리 내보내기를 통해 D,E 드라이브 등에 넣어 두시면 됩니다.

HKEY_CURRENT_USER\Software\neowiz 이 경로에 있으며

저는 HKEY_CURRENT_USER.Software.neowiz 이 값으로 저장해 두었습니다.

 

아바도 던파 처럼 레지값을 등록하기 전에 해주어야 할 것이 있는데 피망게임 런처라는 액티브X를 설치해주신 후

백업해둔 레지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.

위 과정을 순서대로 해주신 다음 실행하시면 오랜만에 아바를 접해도 패치만 받고 바로 게임에 접하실 수 있습니다.


 

블리자드 게임같은 경우 스타2는 예외일 것 같은데 대부분 레지값을 백업하지 않아도 실행이 잘 됩니다.

패키지 게임의 장점때문인 듯 합니다.

하지만 블리자드 게임은 아주 가끔이지만 패치진행을 합니다.

이 때 레지백업을 안 해둔 상태라면 패치진행이 안 되고 오류가 발생하며 패치업이 안 됩니다.

이 때문에 블리자드 게임도 레지 백업을 해둬야 합니다.

 

HKEY_CURRENT_USER.Software.Battle.net (블리자드 배틀넷)

HKEY_CURRENT_USER.Software.Blizzard Entertainment.Diablo II (디아블로2)

HKEY_CURRENT_USER.Software.Blizzard Entertainment.Warcraft III (워크래프트3)

HKEY_LOCAL_MACHINE.SOFTWARE.Blizzard Entertainment.Starcraft II Retail (스타크래프트2)

 

이 경로 값을 레지스트리 내보내기를 통해 백업해 두시고 포맷을 하더라도 이 레지값만 등록하시면 정상적으로

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.

블리자드 게임은 위에서 소개한 온라인 게임처럼 따로 다른 작업을 안 하셔도 됩니다.

 

그라나도는 레지백업해 둘 필요 없이 D,E 파티션 등에 설치만 하셔도 되며

키보드 보안툴이 X-Trap도 그라나도 에스파다 폴더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따른 작업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 

포맷 한 후 윈도우 설치 후  레지병합만 해주면 끝입니다.~

이 방법을 응용하면 다른 게임이라던지 프로그램도 포맷 후 재설치 할 필요없이 실행이 가능하겠습니다.

여기서 글을 마치겠습니다.

 

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.^^